야나두 기초 영어회화 프리패스 1달 수강 솔직 수강후기
저도 야나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검색을 참 많이 해봤는데요. 광고에서 광고로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실질적인 후기를 볼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허심탄회 하게 공유해 보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올립니다. 제가 야나두 기초 영어회화를 수강한지는 한달정도 되었습니다. 솔직히 유명한 영어 강의가 너무나 많은데요. 스피킹맥스, 시원스쿨, 엔구화상영어 등등... 이것저것 알아보기는 했지만 직접 수강해보지 않고는 모르는 거니까요. 저같은 직장인에게는 짧은 학습시간과 적은 부담감을 갖는 강의여야 지속적으로 수강하고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마 말씀드린 강의 중에는 야나두가 가장 짧을겁니다. 하루 10분이라고 홍보를 하긴 하는데요. 10분은 아니구요. 실제로 수강할때는 10분에서 많게는 20분까지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강의시간은 짧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말 포함해서 매일 수강을 하더라도 한숨 쉬면서 시작해야될 분량은 아니니까요.
제가 지인분에게 듣기로는 야나두는 EBS에서 처음 시작했는데 반응이 좋아서 따로 이렇게 생겨난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진짜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 EBS 사이트에 들어가서 찾아봤는데 아직 야나두가 남아있는 것을 보고 '진짜인가보다...' 라고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EBS에서 진행하시던지 야나두 사이트에서 직접 진행하시던지 크게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금액적인 부분이라던지 다른 세부적인 부분들까지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면 되실 듯 해요.
저는 많은 패키지 중에 프리패스+최대 20만원 강좌를 신청했습니다. 영어공부를 했던 책을 사진 찍어서 첨부하고 실패한 수강권을 캡쳐해서 보냈더니 심사가 금방 처리되서 바로 수강신청 하게 되었네요. 20만원 할인이 들어가면 149,000원에 수강이 가능하고 거기에 90일 연속으로 학습일기를 작성하면 최대 84,000원까지 환급이 가능하니 단돈 몇 만원이면 수강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지금 30일 정도 연속으로 학습일기를 작성한 상태이구요. 학습일기는 뭐 대단히 거창한 것은 아니고 오늘의 문장, 오늘의 핵심내용, 내일을 위한 다짐을 간단하게 적으면 그걸로 끝이기 때문에 꾸준한 것만 가능하시면 충분히 환급을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환급 때문이라도 매일 공부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니 일석이조인 것 같습니다.
야나두의 강의는 이론편과 훈련편으로 나뉘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연습하는 순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강의도 저같이 영알못(영어를 알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주시고 발음까지 잡아주시니 몇달 뒤에 변해있을 제 영어회화 실력이 어떻게 될지 궁굼합니다. 지금도 mp3파일을 들으면서 꾸준히 연습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제로 회화를 해본적은 없어서 잘할 수 있을지 약간 두려움이 있지만 매일매일 조금씩 하는거니 꼭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약 10~20분씩 매일 꾸준히 한다면 그래도 뭐라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와 같이 직장다니시는 분들이나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