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슈의 여행 정보

대만여행 가시는 분들! 대만 날씨 확인하시고 준비해가세요~ (12월 9일 ~ 12월 11일)

by 햄릿슈 2016. 12. 16.

대만여행을 가시는 분들 현지 대만날씨가 상당히 궁금하실텐데요. 저도 옷을 어떻게 입고가야 되는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어떤 분은 갔다 오셨는데 너무 추워서 패딩을 입고가야 된다는 분도 있었고 반팔을 입어야된다는 분도 있었고 다양한 의견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온 2박 3일 동안의 날씨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분들은 저와같이 해외의 날씨를 찾아보실 때 그 국가의 수도의 날씨만 확인하시고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행을 가시는 구체적인 지역의 날씨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2월 9일 대만 날씨

저희는 오후 12시 25분 중화항공 비행기를 타고 오후 4시 넘어서 타이베이에 도착했는데요. 타이페이의 날씨는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씨였습니다. 여행하기에 딱 좋은 날씨라고나 할까요. 제가 입고 있었던 옷은 슬랙스 바지에 셔츠, 그리고 그 위에 조끼를 입었습니다. 아마 많이 돌아다니시면 살짝 더울 정도의 날씨였다고나 할까요. 시먼역 근처에서 돌아다닐 때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살짝 덥기도 하더라구요. 비가오면 어떡하나 걱정을 많이했는데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나 비가오거나 추울까봐 우비랑 긴팔 니트, 코트도 가져왔었거든요.

12월 10일 대만 날씨

두번째 날은 오전에 약간 구름이 낀듯 하더니 비가 막 쏟아지더라구요. 이날에는 예진지스 택시투어를 하는 날이라서 비가 안오면 사진도 더 많이찍고 인생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었을텐데 조금 아쉬웠습니다. 택시투어를 하시는 한국어기사님이 대만은 일년에 200일은 비가 온다고 비가 안오는 날은 손에 꼽을 정도라고 하시더라구요. 제 여자친구인 토끼님도 12월 10일부터 12월 12일까지 2박 3일간 대만여행을 했는데요. 그쪽의 택시투어 기사님은 일년에 300일은 비가온다고 했다고 합니다. 아무튼 비가 상당히 많이 오는 나라임에는 분명하겠죠. 그리고 대만 여행 필수품으로 우산과 우비를 가져가야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타이베이나 도심가 근처에서만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은 우비까지는 필요 없구요. 우산만 가져가셔도 될 듯 합니다. 보통 많은 여행객들이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에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우비를 챙기라고 했던 것 같습니다. 저희도 그래서 예류, 진과스, 지우펀까지 3곳에서는 우비를 착용했구요. 스펀에서는 비는 오지만 바람은 많이 안 부는 곳이기 때문에 우산을 쓰고 돌아다녔던 기억이 나네요.

12월 11일 대만 날씨

마지막 날에는 저녁 6시 10분 비행기라 2시반 쯤에 갈 채비를 하고 숙소에서 나왔는데요. 그 전까지는 장개석 기념관 일대에서 사진을 찍고 마라훠궈에서 점심식사, 까르푸에서 쇼핑을 하였습니다. 오전까지는 비가오지 않았는데 오후부터 약간씩 오기 시작하더라구요. 다행히도 저희가 공항가는 버스를 타고 난 이후에 비가 약간씩 내려서 저희는 우산을 딱히 쓰지는 않아도 되었습니다. 비가 계속 오지 않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어떻게 보면 지금이 대만 여행가기에는 덥지도 춥지도 태풍이 오지도 않은 날씨이니 그것만으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복장을 간단하게 말씀드리기는 했지만 정확하게 어떤 옷을 입고 다녔는지 눈으로 확인하시라는 차원에서 사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마지막 날 셔츠에 가디건, 슬렉스 바지를 입은 모습이구요. 두번째 사진은 셔츠에 조끼, 슬렉스 바지를 입은 사진입니다. 비가 왔다가 안 왔다가 시시각각 변화무쌍한 날씨이니 조금은 대비하셔서 여행준비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제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여행가셨을 때 날씨가 좋길 바라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안녕.

-관련글
2016/12/15 - [햄릿슈의 여행 정보] - 대만 지하철 타는법 안내 및 대만 지하철 노선도 한글판 다운로드
2016/12/15 - [햄릿슈의 여행 정보] - 해외여행 중 맛집, 교통, 현지정보가 궁금할땐? 인터파크투어 여행톡집사 사용 방법
2016/12/14 - [햄릿슈의 여행 정보] - 대만 타이페이 101타워 한식당 설악산 돌솥비빔밥 후기

2016/12/14 - [햄릿슈의 여행 정보] - 대만 딘타이펑 대기번호 어플 사용하는 방법, 이제는 알고 기다리자!
2016/12/13 - [햄릿슈의 여행 정보] - 대만 쇼핑리스트 첫번째 - 대만라면 만한대찬 진미우육면 후기